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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의원 경영, 마케팅

CTR

 CTR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Click-Throuth-Rate: (광고를 클릭해서 링크된 사이트로 이동한 횟수 / 광고가 노출된 횟수 ) ×100

노출된횟수(Impression; IMP) 중 실제 클릭을 통해 광고에 링크된 웹페이지(사이트)로 이동한 경우의 비율 

Q) 하루평균 IMP가 1,989,697이고 CTR이 0.0017이면 몇명이 우리사이트로 이동했다는 걸까여?
A) 1,989,697 × 0.0017 × 0.01 = 33.82/  약 하루평균 33.8명이 우리사이트를 방문합니다.

동아일보 메인지면 중단의 IMP와 CTR입니다. 1주기준으로 137,500원이군요.
약 1주간 236.8명이 우리사이트로 방문합니다. (최대 IMP와 최대 CTR기준)
CPC로 환산해보면 클릭당비용은 약 5,807원 입니다.

아무것도 불러오지 않습니다.


방문객PC에 쿠키가 비활성화 되있거나 IP 번호에 의한 필터링을 하지 않을 경우 같은 사람이 여러번 클릭을 한다면 총 클릭한 횟수에 다 포함되어 실제 CTR과는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광고매체들에서는 이런 경우에 대비해 브라우저의 쿠키나 IP주소를 기록, 관찰하는등의  필터링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물론 이런 방법이 지능적이고 악의적인 부정 클릭 모두를 잡아내진 못하지만요.) 또한 광고주의 성격에 따른 차이도 발생하겠죠. 

Click-Through-Rate은 광고수용자가 광고주가 정한 사이트나 웹페이로 이동하는것만을 측정하기 때문에 실제 광고 수용자가 광고메세지를 받아들였는지 혹은 태도에 변화가 있었는지는 측정하지 못합니다. 다시말해 특정 매체를 사용한 광고로 인한 직접적인  판매나 브랜드 인지도 변화, 브랜드 정체성 형성등의 보다 직접적이고 구체적인 측정을 하지는 못하지만 광고 매체의 특성이나 효과등을 파악하는데는 매우 유용합니다.